변형

일부 개체 유형의 경우 '변형'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변형은 사용자가 정의한 기존 개체 유형의 보다 구체적인 유형입니다. 예를 들어 Ooyala Flex에서는 자산 개체 유형이 지원됩니다. 즉, Ooyala Flex에서는 자산을 생성, 업데이트 및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산과 비슷하지만, 더 구체적인 새 개체 유형을 생성하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다 구체적인 유형에 다른 데이터 필드를 할당하려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데이터 필드를 사용하여 단순한 자산 유형인 '비디오' 유형을 생성하려는 경우를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변형을 생성합니다.

변형을 생성할 때는 다음 작업을 수행합니다.

• 변형의 기준으로 사용하려는 Ooyala Flex 개체 유형(예: 자산)을 선택합니다.

• 변형의 이름(예: 영화)을 생성합니다.

• 필요한 경우 변형의 속성을 설명하는 데 사용할 메타데이터 스키마를 입력합니다.

변형 생성

변형을 생성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1) 액세스 탭을 클릭하고 도구 모음에서 계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2) 목록에서 계정을 선택합니다.

3) 계정 세부정보 섹션에서 변형 하위 탭을 선택합니다.

4) 변형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편집 옵션을 클릭합니다.

5) 그러면 변형 생성/편집 섹션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새 변형을 생성할 수 있으며 기존 변형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6) 비어 있는 필드 집합이 표시됩니다. 이러한 필드에 새 변형의 세부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7) 개체 유형 필드에서 변형의 기준으로 사용할 미디어 자산 등의 개체 유형을 선택합니다.

8) 변형 필드에 변형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변형은 사용자 정의 개념입니다. 따라서 변형을 사용하면 개체 유형 범주를 직접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예에서는 미디어 자산 개체 유형 영화의 고유한 범주를 생성합니다.

9) 메타데이터 정의 필드에서 메타데이터 정의를 선택합니다. 생성하는 변형에 메타데이터 스키마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10) 메타데이터 정의 확인란을 선택하면 이 예제의 경우 영화 유형의 변형을 선택할 때마다 메타데이터 정의(예: test-metadata-def1)가 기본적으로 연결됩니다.

11) 각 행 끝에 있는 +- 아이콘을 사용하면 변형을 더 추가할 수도 있고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12) 새 변형 생성을 완료한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13) 저장을 클릭하면 적용한 모든 변경 내용이 저장됩니다. 그리고 변형을 삭제하면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음을 확인하라는 확인 상자가 표시됩니다.

14) 계속을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15) 변형이 생성됩니다.

개체 생성 시 변형 선택

변형을 생성한 후에는 해당 변형과 연결된 새 개체 유형을 생성할 때 변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 개체를 생성할 때 변형을 선택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1) 변형과 연결된 개체 유형을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미디어 자산 개체 유형의 변형을 생성한 경우 자리 표시자 미디어 자산을 생성하거나 파일을 인제스트할 수 있습니다.

2) 개체의 세부정보 섹션에서 변형 드롭다운을 클릭하고 생성한 변형을 선택합니다. 이 예에서는 영화 변형을 선택합니다.

3) 변형과 연결된 메타데이터가 자동으로 선택되며 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해당 메타데이터 필드가 나타납니다.

4) 저장을 클릭하여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5) 개체 유형을 저장할 때 개체 세부정보 섹션에 모든 메타데이터 필드가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