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체

개체는 Ooyala Flex 개체 간의 계층 관계를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산 및 메타데이터 스키마와 같은 특정 관련 개체 유형 간의 관계를 생성하면 해당 개체 유형을 적절하게 구성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정 개체 유형이 서로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경우 해당 관계를 고려하여 항상 같은 순서로 표시되도록 하려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체 유형을 한 계층에 포함하면 해당 유형의 개체가 항상 특정 순서로 표시됩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계층에 배치하려는 개체 유형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시스템 개체 유형이나 직접 생성한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을 배치할 수도 있고, 이 두 유형을 조합하여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계층 구성

계층에 배치하려는 개체 유형을 결정했으면 계층의 구조를 구성해야 합니다. 구조를 구성할 때 실제로는 나중에 같은 구조를 포함하는 계층을 더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을 생성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서로 동일한 관계가 있는 모든 하위 개체 유형이 포함된 '제작' 구조를 여러 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참고: 여기서는 계층의 예로 제작 > 시리즈 > 에피소드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유형은 모두 직접 생성한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입니다.

아래에는 제작 > 시리즈 > 에피소드의 구성은 동일하지만 다른 계층의 몇 가지 예가 나와 있습니다.

예 1

예 2

예 3

루트 개체 유형 설정

먼저 루트 개체 유형을 설정해야 합니다. 루트 개체 유형은 항상 계층의 맨 위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래 예에서는 '제작'을 루트 개체 유형으로 설정합니다. 아래에는 '제작' 개체 유형이 루트인 계층의 예가 나와 있습니다.

 

특정 개체 유형을 루트로 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1) 루트로 설정하려는 개체 유형의 세부정보 섹션에서 속성 하위 탭을 클릭합니다.

2) 그런 다음 편집 옵션을 클릭합니다.

3) 루트 개체 유형 필드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4) 저장을 클릭하면 루트 개체 유형이 설정됩니다.

5) 루트로 선택한 개체 유형이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이면 글로벌 탐색 영역에서 시스템 개체 유형 옆에 탭이 표시됩니다. 아래 예에서는 계층에서 제작 개체 유형이 루트 개체 유형으로 지정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위 개체 유형

이제 계층을 작성하려면 각 개체 유형의 하위 항목으로 포함할 개체 유형을 결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리즈'는 '제작'의 하위 개체 유형으로, '에피소드'는 '시리즈'의 하위 개체 유형으로 포함하는 등의 계층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정의해야 하는 하위 개체 유형은 루트의 하위 항목입니다. 즉, 아래 예에 나와 있는 것처럼 계층의 루트 개체 유형 바로 아래에 오는 개체 유형을 먼저 정의해야 합니다.

하위 개체 유형을 할당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1) 상위 개체 유형의 세부정보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관계 하위 탭을 클릭합니다.

2) 편집 옵션을 클릭합니다.

3) 하위 개체 유형 드롭다운에서 개체 유형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제작의 하위 항목으로 시리즈를 선택합니다.

4) 관계 이름 드롭다운에서 하위 개체 유형의 관계 이름을 지정합니다.

5) 관계 다중성 드롭다운에서 다중성을 지정합니다. 예: 0..1*

6) 저장을 클릭합니다.

7) 이제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계층에 개체 유형을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에 나와 있는 것처럼 시리즈의 하위 개체 유형으로 '에피소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 개체 유형은 활성화해야 계층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계층에 새 개체 추가

계층을 구성하여 각 개체 유형의 계층 내 위치를 설정한 후에는 실제 개체 추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계층의 시작 부분을 나타내는 새 루트 개체 유형을 생성해야 합니다.

참고: 개체 계층 구성을 완료한 후에 개체 추가를 시작해야 합니다.

1) 도구 모음에서 새로 만들기 옵션을 클릭합니다.

2) 드롭다운에서 루트 개체 유형을 선택합니다. 이 예에서 루트 개체 유형은 제작입니다.

3) 새로 생성... 섹션에서 세부정보를 입력합니다.

4) 저장을 클릭하여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5) 이제 다음 개체 수준을 계층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에서다음 개체 수준은 '시리즈'입니다. 다음 개체 수준을 추가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버튼이 표시됩니다. 예에서는 '시리즈' 개체 유형이 항상 '제작' 개체 유형의 하위 항목이 되도록 지정했으므로 시리즈 추가 버튼이 표시됩니다. 선택한 개체 유형에 따라 버튼의 이름은 '에피소드 추가', '미디어 자산 추가' 등으로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6.)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특정 개체의 세부정보를 추가할 수 있는 새로 생성...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는 시리즈의 세부정보를 추가합니다.

7) 저장을 클릭합니다.

8) 새 개체(이 예에서는 새 시리즈)가 계층에 추가됩니다.

9) 방금 추가한 개체(여기서는 '시리즈')를 클릭하면 추가... 버튼이 표시되며, 이 버튼을 클릭하면 계층의 다음 수준에 개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계층 확장/숨기기

확장

계층에서 개체 옆에 있는 더하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 하위 수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숨기기

개체 옆에 있는 빼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계층에서 해당 수준을 숨길 수 있습니다.

계층에는 수준을 원하는 수만큼 포함할 수 있으며 각 수준에 서로 다른 개체 유형을 원하는 수만큼 포함할 수 있습니다.

계층의 특정 개체를 클릭하면 개체와 연결된 메타데이터와 같은 개체 관련 정보 및 기타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에는 '에피소드' 및 이 개체와 관련된 모든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계층에서 개체 삭제

계층에서 개체를 삭제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1) 목록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2) 삭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팝업에서 를 클릭합니다.

4) 그러면 개체가 계층에서 제거됩니다.

계층 검색

모든 계층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층 중 하나에 포함되어 있는 특정 개체를 찾으려는 경우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계층을 검색하려는 경우 다음 단계만 수행하면 됩니다.

1) 글로벌 탐색에서 제작 등의 루트 개체 유형에 해당하는 탭을 가리킵니다.

2) 드롭다운에서 검색할 개체 유형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제작 검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검색 옵션 섹션에서 유형 옵션을 선택합니다.

4) 제작 등의 검색하려는 개체 유형을 선택합니다. 모든 개체 유형을 검색하려는 경우에는 모든 항목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검색 창에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6) 검색을 클릭합니다.

7) 아래에 검색 결과가 나열됩니다.

계층 삭제

계층을 삭제하려면 계층과 연결된 모든 데이터를 먼저 삭제해야 합니다. 다른 개체를 모두 삭제할 때까지는 계층의 루트 개체에 대해 삭제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이 예에서 사용했던 '제작'을 삭제하려면 먼저 해당 개체와 연결된 '시리즈' 및 '에피소드' 개체를 모두 삭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