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체란?

Ooyala Flex는 '개체 지향'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용어만으로는 해당 개념을 명확하게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사람은 개체(사물) 측면에서 사고를 하며 개체를 통해 주위 환경을 자연스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현실 세계에는 의자, 탁자, 창문, 자동차 등의 '개체'가 매우 많이 있습니다. 개체는 해당 상태를 정의하는 속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라는 개체에는 색상 속성과 속도 속성이, 창문이라는 개체에는 너비 속성과 높이 속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로 관련되어 있는 개체 유형도 있고 다른 개체 유형으로 구성되는 개체 유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개체에는 여러 바퀴 개체가 포함됩니다.

Ooyala Flex는 폭넓은 개체 유형을 지원합니다. 개체 유형의 예로는 자산, 워크플로, 사용자 등이 있습니다. 각 개체 유형에는 고유한 속성이 있습니다. 개체별 속성은 해당 개체 유형과 연결된 데이터 필드(속성)를 정의하는 메타데이터 스키마를 통해 캡처됩니다.

사용자는 Ooyala Flex를 통해 기존 개체 유형을 지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사용자 지정 개체 유형(비즈니스 개체)을 직접 생성하고 기존 개체 유형을 사용자 지정(변형)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Ooyala Flex에서는 사용자가 개체 유형을 연결된 필드와 함께 직접 생성하고 개체 간의 관계를 정의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모든 개체를 모델링하는 데 Ooyala Flex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Ooyala Flex를 더욱 광범위한 비즈니스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으며 단순한 자산 이외의 항목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지원 가능한 항목의 예로는 권한, 일정 또는 계정 데이터 등이 있습니다.

액세스 제어를 사용하여 사용자 및 계정 수준에서 개체에 대한 액세스를 제어합니다. 이러한 액세스 제어 기능을 통해 각기 역할이 다른 여러 사용자가 단일 Ooyala Flex 플랫폼에서 서로 간에, 그리고 개체와 안전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개체 속성

Ooyala Flex 플랫폼과 관련하여 이해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개념 중 하나는 이 플랫폼의 거의 모든 항목이 개체라는 점입니다. Ooyala Flex에는 다양한 개체 유형이 있습니다. 개체 유형의 예로는 자산, 워크플로, 태스크 등이 있습니다. Ooyala Flex의 개체는 다음과 같은 속성으로 구성됩니다.

Table 1.
속성
• 대부분의 기본 제공 개체 유형(자산, 워크플로 등)에는 대시보드 섹션 뷰가 있습니다.
• 탐색 패널에서 '새로 만들기'를 사용하여 새 개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는 API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개체에는 항상 변경이 불가능한 고유 시스템 할당 ID가 있습니다.
• 개체에는 이름과 설명이 있습니다.
• 개체에는 항상 소유자가 한 명만 있습니다.
• 개체는 항상 하나의 계정에만 속합니다.
• 계층에 중첩할 수 있는 개체도 있습니다.
• 개체에는 '생성한 날짜'와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가 있습니다.
• 모든 개체 유형은 동일한 필드 집합(일반 검색 옵션)을 사용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활성화, 비활성화 및 삭제할 수 있는 개체도 있습니다(삭제된 개체도 검색할 수 있음).
• 시작 및 중지할 수 있는 개체도 있습니다.
• 가져오고 내보낼 수 있는 개체도 있습니다.
• 개체는 첨부 파일, 사용자 설명 및 기록을 지원합니다.
• 개체는 다른 개체에 대한 참조를 지원합니다.
• 개체 바로 가기를 추가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 개체를 팔로우 및 팔로우 취소할 수 있으며 적용된 변경 내용과 추가된 의견에 대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개체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 메타데이터 스키마(사용자 지정 데이터)가 연결된 개체도 있습니다.
• 변형을 생성할 수 있는 개체도 있습니다(사용자 지정 하위 유형을 생성할 수 있음).
• 환경 변수를 저장하고 읽을 수 있는 컨텍스트가 포함된 개체도 있습니다.
• 승인 및 승인 취소를 지원하는 개체도 있습니다.
• 잠금과 잠금 해제가 가능한 개체도 있습니다.

참고: 이 가이드의 본문 내에서는 항목 또는 항목들이라는 단어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단어는 개체와 같은 의미입니다.

거의 모든 항목이 개체로 이루어져 있는 Ooyala Flex 플랫폼의 장점 중 하나는, 자산 등의 한 가지 Ooyala Flex 개체 유형에 대해 파악하면 Ooyala Flex의 기타 모든 개체 유형에 대한 많은 정보를 자동으로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에 나와 있는 개체의 속성은 Ooyala Flex에 대해 파악하는 데 핵심적인 내용이므로 시간을 할애하여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Ooyala Flex의 개체 기반 방식이 제공하는 이점 중 하나는 개체 화면이 모든 개체 유형에 걸쳐 비슷하며 API도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산의 요약 화면 필드와 레이아웃은 워크플로 인스턴스 요약 화면과 비슷합니다.

개체 이름

이름의 고유성과 관련한 규칙을 적용하는 개체 유형도 있습니다. 고유한 이름을 적용하는 개체 유형의 경우 입력한 이름이 기존 개체 이름과 같으면 고유한 이름을 선택하라는 오류 메시지가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이름이 '테스트 자산'인 자산이 있으면 다른 자산에 해당 이름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계정별로 고유성을 적용하는 개체 유형도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대표적인 예가 사용자 개체입니다. 즉, 사용자 이름은 계정 내에서 고유해야 합니다.

개체 생성

도구 모음의 새로 만들기 옵션을 사용하여 자산, 자산 그룹, 리소스 등의 새 개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도구 모음은 Ooyala Flex의 모든 탭에 표시되므로 빠르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생성하려는 개체 유형을 선택하고 나면 개체의 이름과 설명(선택 사항)을 입력하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새로 만들기 드롭다운을 클릭하면 생성할 개체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로 생성... 섹션에서 새 개체의 세부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새 개체에서 이름, 표시 여부 등의 일부 필드는 필수 항목입니다. 특정 필수 필드는 특정 개체 유형에서만 표시됩니다.

모든 필수 필드에는 빨간색 별표가 표시됩니다.

참고: 필수 필드에 내용을 입력하지 않고 새 개체를 저장하려고 하면 경고가 표시됩니다. 해당 필수 필드에 내용을 입력해야 개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개체 수준의 외부 ID 지원

Ooyala Flex는 이제 외부 ID를 지원합니다. 다음과 같은 영역에서 외부 ID 지원이 도입되었습니다.

Ooyala Flex Console에서 개체의 외부 ID 위로 와이핑하면 팝업에서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팝업에는 현재 정의되어 있는 외부 ID가 포함된 작은 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역할에 대해 외부 ID 관리 권한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이 팝업에서 항목을 삭제, 추가 또는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검색과 고급 검색 둘 다를 통해 Ooyala Flex Console에서 기존 외부 ID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예제와 같은 쿼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xyz-123"
  • "ObjectId:xyz-123"
  • "123"

아래 목록에는 권한에 따라 생성할 수 있는 몇 가지 개체 유형이 나와 있습니다.

Table 2.
• 계정 • 이미지 자산 • 할당량 • 태스크 정의
• 동작 • 미디어 자산 • 보고서 정의 • 시간이 지정된 동작
• 이벤트 처리기 • 메타데이터 정의 • 리소스 • 사용자
• 그룹 • 플레이어 정의 • 역할 • 마법사
• 그룹 자산 • 프로필 • 하위 계정 • 워크플로 정의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

Ooyala Flex에서는 사용자 지정 개체 유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체 유형을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개체 유형은 시스템 개체 유형과 달리 조직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맞춤 지정할 수 있습니다. 표시 이름, 복수형 이름, 설명을 추가할 수 있으며 Ooyala Flex에서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아이콘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 제작사에 근무하는 직원은 '시리즈'라는 사용자 지정 개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개체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사용자 지정 개체 유형 간에, 그리고 사용자 지정 개체 유형과 시스템 개체 유형 간에 관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피소드'라는 하위 개체 유형을 생성하여 시리즈에 에피소드를 원하는 수만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의 3개 수준이 포함된 개체 관계 계층의 예가 나와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 생성

1) Ooyala Flex Console의 화면 오른쪽에 있는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2) 도구 모음에서 개체 유형을 클릭합니다.

3) 개체 유형 섹션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새 개체 유형 생성 섹션에서 새 개체 유형의 세부정보를 입력합니다. 필수 항목인 필드도 있고 그렇지 않은 필드도 있습니다.

5) 이름 필드에 에피소드와 같은 이름을 입력합니다. 사용자 지정 개체의 이름은 원하는 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6) 설명 필드에는 사용자 지정 개체 유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설명(선택 사항)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7) 표시 이름 필드에 개체의 표시 이름을 입력합니다. 표시 이름 필드와 이름 필드에는 같은 이름을 입력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8) 복수형 이름 필드에 개체의 복수형 이름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개체 이름으로 에피소드를 입력한 경우 복수형은 에피소드들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9) 작은 아이콘 필드에서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하고 작은 아이콘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이 이미지 크기는 16 x 16픽셀이어야 합니다.

10) 보통 아이콘 필드에서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하고 보통 크기 아이콘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이 이미지 크기는 22 x 22픽셀이어야 합니다.

11) 큰 아이콘 필드에서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하고 큰 아이콘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이 이미지 크기는 64 x 64픽셀이어야 합니다.

12) 새 사용자 지정 개체 유형의 필수 필드에 내용을 모두 입력한 후 저장을 클릭하여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13) 활성화를 클릭하여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을 활성화합니다.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 속성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에 대해 특정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용자 정의 개체를 이미 활성화한 경우에는 속성을 변경하기 전에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에 대해 속성을 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1) 개체 세부정보 섹션에서 속성 탭을 클릭합니다.

2) 속성 탭 아래에서 편집 링크를 클릭합니다.

3)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에 할당할 속성을 선택합니다.

4) 저장을 클릭하여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5) 활성화를 클릭하여 개체를 활성화합니다.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에 할당할 수 있는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루트 개체 유형: 개체 기능을 사용하여 계층을 생성할 때 이 속성을 할당합니다. 루트 개체 유형은 개체 계층의 첫 번째 수준 개체입니다.

패널 지원됨: 개체 유형이 패널을 지원하도록 하려는 경우 이 속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업 영역 지원됨: 개체가 작업 영역을 지원하도록 하려는 경우 이 속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 지원됨: 개체에 파일을 첨부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경우 이 속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복 이름 지원됨: 개체가 중복 이름을 지원하도록 하려는 경우 이 속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복 하위 이름 지원됨: 개체가 중복 하위 이름을 지원하도록 하려는 경우 이 속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패널 URL: 이 필드에 패널의 URL을 입력합니다.

승인 지원됨: 개체가 승인을 지원하도록 하려는 경우 이 속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명 지원됨: 사용자들이 개체에 설명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경우 이 속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에 대한 규칙 실행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에는 실행 규칙 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에 대해 실행 규칙 식을 사용하려는 경우 사용자 정의 개체 유형의 세부정보 섹션에 있는 실행 규칙 식 필드에 실행 규칙 식만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하는 실행 규칙은 부울 방식(결과가 true 또는 false여야 함)이어야 하며, 다음 변수를 사용합니다.

• 현재 사용자(user)

• 현재 개체, 즉 상위 개체(parent)

• 상위 개체의 메타데이터 식(@@ @@)

예:

${user.role.mioObject.name == "Admin" && parent.mioObject.name == "My Production && "@@productionid@@" == "123"}

 

개체 세부정보

Ooyala Flex 개체의 세부정보를 보기 위해 링크를 클릭하면 개체 세부정보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 섹션에서는 모든 개체 세부정보 섹션에서 제공되는 자산, 워크플로, 태스크 등의 하위 탭에 대해 설명합니다.

개체 세부정보 섹션 위쪽에 표시되는 탭을 '하위 탭'이라고도 합니다. 대부분의 하위 탭에는 해당 특정 탭 내에 있는 항목 수를 나타내는 숫자가 표시됩니다.

요약 탭

요약 탭은 Ooyala Flex에서 개체를 볼 때 첫 번째로 표시되는 탭입니다. 이 탭에서 사용 가능한 필드는 개체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요약 탭에는 다음 개체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름: 개체에 지정된 이름입니다.

설명: 개체의 설명입니다.

변형: 개체 유형이 변형을 지원하는 경우 개체의 변형입니다.

메타데이터 정보: 개체의 메타데이터 정의입니다.

ID: 개체의 고유 ID입니다.

생성한 날짜: 개체를 생성한 날짜입니다.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 개체를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입니다.

계정: 개체가 속하는 계정입니다.

잠김: 개체 유형이 잠금을 지원하는 경우 개체가 잠겨 있는지 여부입니다.

승인됨: 개체 유형이 승인을 지원하는 경우 개체의 승인 여부가 표시됩니다.

소유자: 개체의 소유자입니다.

첨부 파일 탭

첨부 파일 탭에는 문서가 나열됩니다. 이러한 문서는 해당 개체에 게시된 홍보 자료, 계약서 등일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 사용

1) 새 첨부 파일을 게시하려면 개체 세부정보 섹션에서 첨부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2) 첨부 파일 업로드 링크를 클릭합니다.

3) 업로드 화면에서 파일 선택을 클릭합니다.

4) 대화 상자에서 업로드할 파일을 찾은 다음 열기를 클릭합니다.

5) 원하는 경우 설명 상자에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6) 그런 다음 업로드를 클릭하면 파일이 개체 아래의 목록에 나타납니다.

첨부 파일 편집

1) 첨부 파일 오른쪽의 펼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드롭다운에서 편집 옵션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항목을 변경합니다.

4) 저장을 클릭하여 변경을 마무리합니다.

첨부 파일 삭제

1) 첨부 파일 오른쪽의 펼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드롭다운에서 제거 옵션을 클릭합니다.

3) 그러면 첨부 파일이 삭제됩니다.

설명 탭

설명 탭에서는 계정 구성원들이 개체에 대한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변경을 수행했거나 특정 항목에 대한 의견을 표현하려는 경우 이 탭이 특히 유용합니다.

설명 추가

1) 설명을 추가하려면 개체 세부정보 섹션 오른쪽 위에 있는 설명 옵션을 클릭합니다.

2) 설명 추가 팝업에 설명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3) 저장을 클릭하면 설명이 추가됩니다.

4) 그런 다음 설명이 날짜 및 시간과 함께 개체 아래에 게시됩니다.

설명 삭제

설명을 삭제하려는 경우 설명 오른쪽의 십자가 아이콘만 클릭하면 됩니다.

참고: 팔로우하는 개체의 경우 의견이 추가될 때마다 기본 설정 알림 방법을 통해 알림이 수신됩니다.

팔로워 탭

팔로워 탭에는 특정 개체를 팔로우하는 모든 계정 구성원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따라서 Ooyala Flex의 특정 개체에 관한 동일한 관심을 나타내는 사람들을 확인하는 데 유용합니다. 팔로워 목록의 항목을 롤오버하면 사용자 세부정보를 보여 주는 팝업이 제공됩니다.

기록 탭

기록 탭에서는 개체와 연결된 모든 이벤트의 전체 목록이 시간의 역순으로 제공됩니다.

참조 탭

다른 개체를 참조하는 개체도 있고 다른 개체가 참조하는 개체도 있습니다. 참조 탭에서는 현재 개체가 참조하는 모든 개체의 목록을 제공합니다. 참조 목록의 항목을 롤오버하면 개체 세부정보를 보여 주는 팝업이 제공됩니다.

잠금 탭

개체 유형이 다른 개체를 잠글 수 있는 경우에는 잠금 탭이 표시됩니다. 이 뷰에는 현재 개체가 잠금을 소유한 다른 개체들이 표시됩니다. 표에는 잠겨 있는 개체의 ID와 잠금 유형(읽기 또는 쓰기)이 표시됩니다. 각 행을 롤오버하면 잠긴 개체의 세부정보를 제공하는 팝업이 표시됩니다. 행을 클릭하면 잠긴 개체 세부정보 화면이 로드됩니다.

잠금 삭제 및 해제

올바른 권한(잠금 삭제 및 편집)이 있는 경우 오른쪽 펼침 버튼을 클릭하여 잠금을 해제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실패한 작업을 정리하려는 등의 경우 이 슈퍼 사용자 수준 기능을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개체 편집

Ooyala Flex에서는 모든 개체의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개체의 정보를 업데이트하려면 개체 세부정보 섹션에서 오른쪽의 편집 옵션을 클릭합니다.

참고: 활성화된 개체는 편집할 수 없습니다. 활성화된 개체를 편집하려면 먼저 개체를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정보를 원하는 대로 변경한 후에는 저장 옵션을 클릭하여 변경을 마무리하거나, 변경 내용을 저장하지 않으려는 경우 취소 옵션을 클릭합니다.

개체 활성화 및 비활성화

Ooyala Flex에 포함된 대부분의 개체 유형은 활성화 및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개체를 비활성화하면 Ooyala Flex의 작동에 영향을 주지 않고 안전하게 개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개체는 처음 생성할 때 비활성화된 상태입니다. 이 상태의 개체는 편집할 수는 있지만 보다 광범위한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활성화한 개체는 보다 광범위한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편집할 수는 없습니다.

개체를 비활성화할 때 현재 활성화된 개체가 해당 개체를 참조하는 경우에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경우에는 해당 개체를 참조하는 개체를 먼저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슈퍼 사용자가 종속성을 파악하여 Ooyala Flex의 기능을 손상시키지 않고 개체를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하려면 참조 탭에서 비활성화하려는 개체를 현재 참조하고 있는 개체가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면 됩니다.

참고: 추가 구성을 지원하는 일부 개체는 완전히 구성할 때까지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새 워크플로 정의를 생성할 때 워크플로 디자인을 생성하지 않으면 워크플로 정의를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개체 활성화

활성화 및 비활성화를 지원하는 개체를 생성하는 경우 해당 개체를 활성화해야 보다 광범위한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개체 설정 뷰 내의 도구 모음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활성화 옵션을 클릭합니다.

2) 개체를 활성화할지를 묻는 알림 상자가 표시됩니다. 버튼만 클릭하면 개체가 활성화됩니다.

3) 개체가 현재 활성화되어 있음을 나타내는 비활성화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개체 비활성화

1) 개체를 비활성화하려는 경우 개체 설정 뷰 내의 도구 모음에서 비활성화 옵션만 클릭하면 됩니다.

2) 개체를 비활성화할지를 묻는 알림 상자가 표시됩니다. 버튼만 클릭하면 개체가 비활성화됩니다.

개체 시작 및 중지

Ooyala Flex에서 서비스로 실행할 수 있는 개체도 있습니다. 이러한 개체의 예로는 리소스, 시간이 지정된 동작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개체는 활성화한 후 시작해야 Ooyala Flex 내에서 작동합니다. 작업 또는 기타 활동을 다른 서비스로 분산시키려는 경우 개체를 중지하면 유용합니다. 시작과 중지가 중요한 개체의 대표적인 예로 리소스를 들 수 있습니다. 리소스는 중지하는 경우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며, Ooyala Flex는 현재 사용자에게 표시되며 실행되고 있는 다른 리소스로 작업을 분산시킵니다. 그러므로 슈퍼 사용자는 실행 중인 리소스를 중지하여 구성 또는 서비스 해제를 위해 리소스 풀 외부로 해당 리소스를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슈퍼 사용자는 새 리소스를 구성할 수 있으며, 해당 리소스는 슈퍼 사용자가 시작할 때까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개체 시작

개체를 시작하려는 경우 개체 설정 뷰에 있는 시작 아이콘만 클릭하면 됩니다.

개체 중지

개체를 중지하려는 경우 개체 설정 뷰에 있는 중지 아이콘만 클릭하면 됩니다.

개체 삭제

비활성화한 후 삭제할 수 있는 개체도 있습니다. 삭제된 개체는 Ooyala Flex에서 제거되지는 않으며 대부분의 뷰에서 숨겨지기만 합니다. 삭제한 개체는 더 이상 복원할 수 없습니다.

1) 개체를 삭제하려는 경우 개체 설정 뷰에서 삭제 아이콘만 클릭하면 됩니다.

2) 삭제 상자에서 를 클릭하여 개체를 삭제합니다.

참고: 고급 검색 필드에서 삭제됨 옵션을 선택하여 삭제된 개체를 계속 검색할 수 있습니다.